정신감정 프로파일링 해보자!

배팅관련글들의 찾고 쓰다가 본 여러 참고들중에서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심리적인 측면에대해서도 써보게됐습니다. 배팅전략뿐만 아니라 본인만의 마인드 셋(Mind Set)을 만드시는데 도움이 됐음합니다.

여러분이 배팅하실때, 상대하는 대상은 이세상이 아닌 바로 본인입니다. 여러분의 정신은 불신과 걱정, 결정장애, 환희 그리고 후회하는 감정들에 휩싸입니다. 여기서 중요사항은 후회는 언제나 한다는것입니다. 이길경우에도 말입니다. “아, 더 많이 배팅했어야했는데” 또는 “다른씩으로 걸었어야했는데”. 

게임하시는 분들이 느끼시는 기분좋은상태에 더해 “오늘 운이 따르는데”하는 과대망상의 상태를 지나 찾아오는 운떨어진 상태, 잃기 시작하는 그것도 아주 많이 그리고 매우 긴 시간동안 그러면 불신이 찾아옵니다. 그 끝에는 우울증이 오며 자신을 자책하는 상황이 옵니다.

이런 극단적인 감정변이과정은 오랜기간에 걸쳐 투영된것이고 그래서 아주 오랜기간 남게되죠. 배팅의 심리학적인면을 이야기하면 우리는 쉬이 확정할수없다하는데 많은 분들이 잘못아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상황이 안좋을때 많은분들은 좀 더 집중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플랜데로하자 합니다만 사실 인간인 우리는 본인의 정신상태에서 벗어날수 없습니다. 우리의 결정은 그 상황당시의 심리상태에 영향을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무슨말인가하면 마음속에 떠오르는 많은 뒤엉킨 생각들 그리고 충동적인 심리가 크게 들리는거죠. 

장기간에 걸쳐 수익을 내시는 플레이어들뿐만 아니라 잃으시는 분들도 나름 배팅에대해 연구하시고 자신만의 배팅방법, 배팅전략으로 장착합니다. 대다수분들이 이처럼 배팅방법에 힘쓰시면서 정작 정신적 그리고 감정적인 쪽은 잊으십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저런씩으로 대응해야지, 패턴들은 어떤게 있는지, 수학적으로 계산하는방법등으로 중무장했지만 상황이 뜻데로 되지안을때 상황이 힘들어질때 우리는 쉬이 무너집니다.

투자나 배팅 하실때 기억해두실것이 세상이 여러분의 뜻데로 돌아가는게 아니라는것 세상속에 우린 그저 조그마한 소모품에 지나지 안는다는것 그래서 우리가 세상에 맞게 적응해야한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저 사람한테는 잘 맞는다 하더라도 나한테는 적용안될수도 있다는걸 염두에 두시고 프로파일링이라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우리모두는 어떤일에 대해 강점이나 약점이 있을수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한계를 알아야합니다. 배팅에대한 표준화된 대응방식이나 전략을 만드는건 중요하지만 이 모든게 본인의 프로파일에 맞아야합니다.  

과거의 실수와 실패에서 얻은 지식으로 파악한 자신의 프로파일을 알게됐다면 다음 단계는 대본(script)을 만들어 따르는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대본을 계속따라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본인 마인드도 대본에 적응하게됩니다. 어떤분들은 위닝마인드라고 불르는데 이건 반복적인 학습에으로 생겨지는 학습효과입니다.

많은 분들이 수익을내시는분들을 연구하고 그들의 방식을 따라할려고 합니다. 그런데 실은 실패하시는분들을 분석하고 그들의 실수를 아는게 더 중요합니다. 성공한 방법은 이미 산정상에 오른후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어떻게 거기까지 올라갔는지 모릅니다. 

 

정리해보면 배팅전략, 방법 이런것 세우기전에 먼저 본인에 대한 프로파일링해보기.

보통 공격적인 성격이신분이 배팅하는데 유리하죠. 그런데 이런분들의 가장 취약점도 그성격에서 기인합니다. 그러니 이길때의 경우는 잊으시고 질때의 상황에서 본인에대한 프로파일링을 먼저 해보시기바람니다.

그래서 80%이상 자신을 파악하셨다면 그다음은 배팅방법, 노하우, 팁, 전략등으로 배운 지식을 자신만의 Script(대본)을 만드셔셔 이 방식을 반복반복하시면 두뇌가 그상황에서 저절로 자신의 대본대로 반응해 움직이게 됩니다. 

산정상까지 오르는건 누구와의 경쟁이 아닙니다. 본인만의 방식으로 올라가셔야 합니다.